KB금융그룹은 고물가·고금리 상황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해 에너지 비용, 임대료 등을 지원하는 총 200억원 규모의 상생지원금 세부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소상공인 상생지원금 대상 조회
세부계획은 지난 3월 KB금융이 금융소비자와의 고통 분담과 상생을 위해 발표한 금융과 비금융 지원 방안 중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총 600억원 규모의 비금융 지원 방안에 해당합니다.
KB금융이 소상공인연합회에 200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하면 소상공인연합회는 KB금융과 서민금융진흥원이 선정한 지원 대상자에게 상생지원금 30만원을 지급합니다.
지원대상자는 서민금융대출을 이용하고 있거나 고금리 취약 차주로 분류되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중 성실상환자입니다.
소상공인 상생지원금 신청
KB국민은행과 서민금융진흥원이 카카오톡과 문자서비스 등을 통해 안내할 예정입니다.
안내를 받은 지원대상자는 오는 18일부터 소상공인 상생지원금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상생지원금 콜센터에서 상생지원금과 관련된 문의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하러 가기
소상공인 상생지원금 FAQ
사업자 등록번호와 사업장 상호명(법인명)은 ‘사업자등록증’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원’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FAQ 문의#2] 제출서류를 다 갖춰야 하나요?소상공인·자영업자 상생지원금 지원사업은 정부에서 시행했던 손실보상금 지원사업과는 다르게 제출서류들을 모두 제출해야 합니다.
[FAQ 문의#3] 홈페이지 신청 접수했는데, 수정하고 싶습니다.홈페이지 신청 접수내용을 수정하시려면 신청접수를 처음부터 다시 진행하신 후 성명란에 성명과 함께 ‘재접수’‘라고 기재하여 다시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FAQ 문의#4] 첨부 서류를 사진으로 찍어서 첨부해도 되나요?제출된 서류는 직접 입력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대조 작업이 진행될 예정이며, 사진으로 찍어서 첨부도 가능합니다.
다만, 제출해주신 서류가 식별이 불가능하다면 지원대상자에서 제외될 수 있으므로 정확히 식별이 가능한 형태로 제출 부탁드립니다.
[FAQ 문의#5] 상생지원금은 언제 입금이 되나요?상생지원금은 지원대상자 확정 후 1월 8일부터 순차적으로 지급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