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함께돌봄센터는 초등학교 정규교육 이외의 시간 동안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도지사 및 시장·군수·구청장이 설치·운영하는 시설입니다.
Contents
다함께돌봄센터 이용절차
1.이용을 희망하는 다함께돌봄센터에 보호자가 돌봄서비스 신청(온라인, 전화, 방문 등)
2.아동별 상담진행 및 이용 계획 수립
3.센터는 정원 및 현원을 고려하여 자체 입소 우선순위에 따라 신청인에게 이용결정 통보(이메일 또는 문자, 유선 가능)
4.돌봄 서비스 제공
다함께돌봄센터 신청
*신청 구비서류
[센터 내 구비] 다함께돌봄 서비스 신청서
[센터 내 구비]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서
[보호자 준비서류] 입소 우선순위에 따른 아동선정을 위해 지방자치단체장이 정한 증빙서류
(맞벌이 가정 아동인 경우 재직증명서 등)
※ 각 지자체(센터) 상황에 따라 추가 구비서류 발생 가능
※ 다함께돌봄센터 별로 서비스 이용대상, 운영시간, 이용료 등이 상이할 수 있으므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인근 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