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소상공인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신청방법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지방자치단체 등과 손잡고 소상공인에게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 범위를 확대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대구 소상공인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소진공은 전날인 17일 오후 대구광역시, 대구신용보증재단, 근로복지공단과 대구광역시 산격청사에서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소상공인 대상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소진공과 대구시, 대구신보재단, 공단은 자영업자 고용보험 제도 홍보 및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합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대구시 1인 소상공인들은 기존 소진공 보험료 지원(등급별 20~50%)에 더해 대구시 보험료 지원(전등급 30%)을 추가로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자영업자 고용보험 1등급 가입자의 경우 최대 80%를 지원받아 월 보험료 4만950원 중 8190원(20%)만 부담하면 되는 셈입니다.

그동안 소진공은 소상공인이 ‘자영업자 고용보험’에 가입해 폐업 시 실업급여를 통해 생활안정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보험료 지원에 나섰습니다.

대구 소상공인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대상 조회

올해는 자영업자 고용보험에 가입한 전체 소상공인 2만5000여명에게 고용보험료 50억원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대구 소상공인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신청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사업의 신청 및 지원내용은 홈페이지(https://go.s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소진공 재기지원 콜센터(1800-5981)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또 대구시는 1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월 보험료의 30%(최대 3년)를 지원할 계획인 만큼 1인 소상공인 고용보험료 지원신청을 희망할 경우 대구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를 통해(https://ttg.co.kr) 할 수 있습니다. 대구신보재단(053-560-6300)을 통한 문의도 가능합니다.

📌신청하러 가기

Leave a Comment